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 2024/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화악산 중봉(2008-12-17)

mons/화악산 | 2009. 2. 27. 03:16 | Posted by witan

화악산관청리-중봉 원점 회귀 산행

산행장소 : 경기도 가평군 북면에 위치한 화악산 중봉(해발 1,423.7m)

산행일시 : 2008년 12월 17일(수)

산행시간 : 오전 9시 50분- 오후 5시까지 총 7시간 10분

산행코스 :관청리(관청교) 상수원보호구역 등산로 입구 -큰골계곡 가마소-애기봉갈림길-서릉삼거리-중봉삼거리-

중봉-중봉삼거리-서릉삼거리-애기봉갈림길-큰골계곡 가마소-관청리 상수원보호구역

산행인원 :나홀로 산행

2008년 12월 17일,

방태산에 다녀온지 5일 만에 다시 등산배낭을 꾸려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화악산으로 향했다.

일기예보 상으로는 약간의 비가 내린다고 했지만 아마도산을 오르게 되면 비보다는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일기예보에 개의치 않고 출발하기로 했다.

비교적 이른 아침에 출발했지만 출근 시간의 차량 적체로 인해 산행 들머리로 알고 있던 경기도 가평군 북면

관청리 보건소 근처에 도착한 것은 9시가 지난 시간이었다.

보건소 앞에 차를 주차하고 화악산 산행에 관한 인터넷 자료에 적혀있는 대로 보건소 옆으로 이어져있다는

등산로 입구를 찾아보았지만 아무리 두리번거려도 산으로 이어진 등산로를 찾을 수가 없었다.

보건소를 잘못 찾았나 싶어 차를 타고 주변을 몇 번이나 돌아보았다.

하지만 분명히 보건소는 제대로 찾았는데 그 옆으로 있어야할 등산로가 없는 것이다.

등산로 입구를 찾아 주변지역을 헤매다가 거의 4-50여분을 그냥 허비했다.

결국 컵라면을 사러 들어간 허름한 상점의 주인아주머니께 등산로 입구를 여쭈어 보니

구 보건소 자리 옆에 등산로가 있다는 것이다.

화악산 산행 안내 자료에서 언급한 보건소는 구 보건소였고 처음에 내가 찾은 보건소는 나중에

이전한 신 보건소였기 때문에 당연히 등산로 입구를 찾지 못했던 것이다.

인터넷 산행 정보 사이트에서 그 많은 산행지의 정보를 제때에 업데이트하는 것이 쉽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나처럼 골탕을 먹는 일이 없도록 제대로 된 산행 정보를 올려줬으면 좋겠다.

관청교 앞에서 마을 쪽으로 진입하는 우측도로를 타고 들어가니 오른쪽으로 원각사가 보이고,

계곡을 끼고 화악산으로 올라가는 등산로가 나타났다.

적당한 공지에 차를 주차시키고 등산 장비를 챙겨 바로 산행을 시작했다.

화악산 등산 지도

구 보건소 옆으로 이어진 등산로 입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