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 2024/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금수산(2006-11-10)

mons/금수산 | 2010. 9. 15. 08:44 | Posted by witan

충청북도 제천시 수산면월악산 국립공원 내 금수산 원점회귀 산행

산행장소 : 충청북도제천시 수산면상천리 소재 금수산 (해발 1,015.8m)

산행일시 : 2006년 11월 10일(금요일)

산행시간 :정오 12시-오후 5시 30분 총 5시간 30여분

산행코스 : 월악산 국립공원 금수산지구 백운동 매표소 -보문정사 - 용암폭포 -금수산 서쪽

능선(암릉) - 망덕봉 - 얼음골재 갈림길 - 살바위고개 갈림길 - 금수산 정상 -

금수산 남쪽 계곡길 - 용담폭포 갈림길 -보문정사 - 백운동 매표소

산행거리 :

산행인원 : 나홀로 산행

2006년 11월 10일(금)

차박사와 가평의 깃대봉-매봉 산행을 다녀온 지 일주일도 채 안되었는데 몸이 들썩인다.

2005년 6월에 잠도 안자고 새벽길을 달려 올랐었던 월악산이 생각난다.

하지만 이미 한번 올랐던 산이라서 다시 가기에는 내가 안가본 산이 너무 많았다.

그래서 등산지도를 보며한참을 고민하다 고른 산이 금수산이었다.

인터넷으로 뒤져보니 금수산은 월악산 국립공원 끝자락에 위치한 산으로

충주호를 끼고 있어서 경치가 수려하단다.

충주호로 낚시를갈 때 늘 오며가며 지나치던 그곳의 산세가 수려했던 기억이 난다.

마음은 벌써 금수산 능선을 타고 있다.

서울에서 거리가 멀기 때문에 일찍 출발했어야 하는데 항상 기상 시간이 문제다.

특히 나홀로 산행일 때는시간 약속이 잡혀 있질 않기 때문에마음이 느긋해져서

몸까지 따라서 게을러 진다.

게다가 얼마 전부터는혼자서 가는 야간 산행에 대한 두려움도 없어져서

더욱 산행 출발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게 되었다.

결국 늦장을 부리다 겨우 서울을 출발하여 충청북도 제천시 수산면 상천리

금수산 백운동 주차장에 도착한 것은 거의 정오가 다 된 시간이었다.

아무리 야간산행이 두렵지 않다고 해도 혼자서 산속을 밤에 헤매는 것이

부담이 되지 않을리 없다.

그래서 이미 시간이 많이 늦었지만 가능하면 어둡기 전에 산에서 내려오려고

서둘러 배낭을 메고 산을 향해서 출발했다.

<금수산 산행 안내도>

<금수산 산행 궤적>

금수산 등산로 초입으로 가기 위해서는 백운동 매표소 주차장에서

백운동교를 건너 마을을 가로질러가야 한다.

금수산은 월악산 국립공원 내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입장료를 내야 하지만(2006년 당시에는

국립공원 입장료 징수제도가 아직 폐지되지 않았다)어쩐 일인지 매표소문이 닫혀있다.

아마도 늦가을이라서 찾아오는 등산객이 거의 없기 때문인 듯했다.

매표소를 지나면 바로 백운동교가 나타나고 이곳을 지나 마을을 가로질러

산쪽으로 방향을 틀면 넓은 밭 한가운데 보문정사라는 사찰이 들어서 있다.

이 보문정사를 끼고 이어진 길을 따라 계속 산쪽으로 방향을 잡아 진행하면

금수산 등산로 초입이 나타난다.

백운동교

보문정사

보문정사 앞길에서 바라본 금수산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