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 2024/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방태산(2009-05-03)

mons/방태산 | 2009. 7. 24. 11:11 | Posted by witan

방태산 (개인약수산장-주억봉-사태골능선-어두원곡-개인약수산장 코스)

산행장소 :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 미산리에 위치한방태산(해발 1,444m)

산행일시 : 2009년 5월 3일(일)

산행시간 : 오전 9시 20분- 오후5시 40분까지 총 8시간 20분

산행코스 :개인약수산장-개인약수-지능선-개인약수삼거리-주능선-1385봉-1405봉-정상(주억봉)-

사태골능선(등산로 없음)-어두원곡-구룔소-개인약수산장

산행인원 :2명(나, 오박사)

2009년 5월 3일(일요일) 방태산 정상 산행,

무려 석달만의 산행이다.

지난해 겨울(12월 12일) 차박사와 방태산 산행에 나섰다가 정상에 올라보지 못하고 하산했던 것이 못내 아쉬웠었다.

그런 아쉬움도 털어내고봄의 방태산 모습도 보고 싶어서이번에는 오박사와 함께 방태산 산행을 계획했다.

일요일인 것이 조금 마음에 걸렸지만(산행 후 귀가길의 교통정체 때문에), 일단 마음 먹은대로 밀어붙이기로 했다.

아침 7시 신내동에서 출발하여방태산 자락 대개인동의 개인약수산장에 도착한 시간이 9시 20분이었다.

서둘러 산행장비를 챙겨 나서는데 지난 겨울 약수 산장을 지키고 있던 방순이(산장에서 키우는 개)의 모습이 보이질 않는다.

지난 겨울 1,400m가 넘는 방태산 주능선을 함께 등산했었는데.......

반겨주리라고 기대했다가 모습이 보이질 않아서 어떻게 된 것인지 궁금하기도 섭섭하기도 하다.

이번 산행에서는 방태산 정상인 주억봉을 오르기로 헸기 때문에 시간이 빡빡했다.

개인약수계곡을 따라 정상에 올랐다가 갔던 길 그대로 되돌아 오거나 아니면 정상에서 구룡덕봉방향으로 진행해서

어두원계곡으로 하산하거나 간에 그리 만만한 산행 시간이 아니었다.

그래서 산행을 서둘렀지만 얼마 가지 못해서수량이 풍부해진 계곡의 수려한 모습에 발길을 멈추고 만다.

카메라들고 계곡 아래 폭포로 내려가서 사진을 찍는다고 설쳐대는 사이에오박사는 벌써 저만치 앞서가 보이지도 않는다.

학기 중이라 바쁘다는 허울 좋은 핑게로 운동 한번 제대로안하고 빈둥댔었는데

이러다가 산행에 뒤처지지나 않을까 살짝 걱정이되기도 했지만 그때는 그때고......

(아닌게 아니라운동부족으로 인해 허벅지에 쥐가 나는 바람에 하산길에는 고생 좀 했다)

개인약수터까지는 한적하게 트랙킹하는 코스라고 해도될만큼 산행길이 수월하고,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개인약수터를찾는 사람들도 꽤 많다.

하지만 개인약수터부터 시작되는 본격적인 방태산 산행길은 숨 가쁜 비탈길의 연속이다.

<방태산 산행안내도(출처 :진혁진의 백두대간과 산행정보)>

방태산으로 가는 도중의방내천-내린천 변에 있는 오두막